강의 커뮤니티
  • 최근 검색어

    커뮤니티

    인증 페북 출신 마케터의 성과내는 퍼포먼스 마케팅 테크닉

    [챕터1-5] ROAS와 CPA의 차이를 서술해보세요.

    이승준

    이승준 · 2월 28일

    • 게시글 신고/차단
    • 사용자 신고/차단

    ROAS는 광고 지출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내고

    CPA는 전환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마케팅의 목표를 판단하는 관점에서 두 가지를 구분해서 판단하며

    CPA는 동일하지만 판매 객단가에 따라 ROAS가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CPA가 낮더라도 객단가가 낮은 상품이 판매되면 ROAS가 낮아 손해가 날 수도 있고

    반대로 CPA가 높더라도 객단가가 높은 상품이 판매되면 ROAS가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image-1
    페북 출신 마케터의 성과내는 퍼포먼스 마케팅 테크닉 페북 출신 마케터의 성과내는 퍼포먼스 마케팅 테크닉 강의 보러가기

    0

    0

    댓글

    인증게시판 최신글

    더보기

    최근 검색어

    추천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