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 효율성 100배 UP! 일잘러의 실무엑셀

이럴땐 어떤 함수를 써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임성민

레노임성민 · 8월 16일

  • 게시글 신고/차단
  • 사용자 신고/차단

안녕하세요. 올해 사무실에서 회계업무를 보고 있으면서 궁금한게 있어서 이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강의가 너무 좋습니다!


사실 제가 개인사업자 분의 재무제표 관리를 해주면서 통장내역들을 관리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 어떤 함수들을 써야하는지 헷갈릴 떄가 종종있어요~


1. 은행별 입출금 내역서를 인터넷으로 다운받아보면 제각각으로 내용들이 나와있어 매달 매달 일일이 제가 만든 서식 목록에 붙여넣기 하는게 일인데 사실 붙여넣기는 제가 만든 목록에 새로 맞춰야 하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그렇게 하지 말고 같은 엑셀 파일이니 함수를 적용하여 내가 가져오고 싶은 목록(출금내역, 입금내역, 보낸사람, 받은사람, 시간날짜)들을 함수 적용하여 제가 쓰는 엑셀파일의 시트에 딱딱 맞춰 내용들이 샤샤삭 오게 하는 함수가 무엇일까요?


2. 그리고 매달 입출금 내역을 정리하면서 매달 내역 안의 각기 다른 셀의 받는사람, 보낸사람들의 이름들을  급여는 "급여", 일반지출은 "일반", 세금은 "정부지출","노동부지출" 이런 셀에 합산된 금액 및 세부 항목들을 딱딱 들어가서 커서만 올려도 메모 기능에 어떤 어떤 항목들+날짜 가 보이게 하는 함수들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요.

(함수에는 성함이나 내역 중 특정 단어만 들어가도 셀의 색깔이 바뀌면서 합산된 금액은 다른 셀에 노출되는+합산된 셀 옆이나 메모에 어떤 항목이 추가되었는지 기록이 남는 등) 그런식인데... 말이 참 어렵네요.


사실 함수들이 많아질수록 복잡해지는게 사실인데 이런게 참 가독성이 좋아야 한다는 게 또 한번 느껴져서 글을 남겨봅니다... 

0

2

댓글

자유게시판 최신글

더보기

최근 검색어

추천 검색어